포토뉴스


문경시 『세상의 모든 가족이 행복한 가족축제』개최 -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행사 가져 -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d9cba6fa4e44e600abc92b6b116b9af1_1733746783_1666.jpg 

문경시는 127() 오후 12시 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세상의 모든 가족이 행복한 가족축제를 개최했다. 문경대학교에서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문경시가족센터(센터장 박소희)가 이번 축제를 주관하였고, 축제는 지역민 620여 명이 참여해 연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다.

 

이번 축제는 다문화가족과 지역민이 함께 어울려 화합을 도모하고,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축하공연, 마술쇼, 레크리에이션, 다문화음식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여한 시민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김비현군과 장혜진양의 식전공연 및 다문화백일장에서 장원을 수상한 점촌초 2학년 이윤서양의 수상작 낭독이 감동을 주었으며 가수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마술쇼 등으로 축제 분위기는 한층 더 뜨겁게 달아올랐다. 특히, 4개국의 음식을 소개하는 다문화음식 체험부스와 한국부인회 문경시지회(회장 최영숙)에서 회원 및 다문화여성 20여명과 함께 준비한 베트남 전통음식 쌀국수와 소떡소떡은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민은 이번 축제는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이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다문화가족 참가자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도 먹을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영국 문경대학교총장은 다문화가족과 지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경의 긍정에너지를 위해 이번 축제를 준비했다앞으로도 세상 모든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가족들이 하나되어 즐거운 추억을 쌓으면서, 가족간 끈끈한 정을 느끼는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5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포토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