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2025년 새해맞이 동지역 통합 간담회 개최 -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공감·경청의 장 -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상주시는 지난 214(), 상주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 500여명을 초청하여 2025년 새해맞이 동지역 통합 간담회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 군부대 유치 추진현황, 통합신청사 건립, 문화예술회관 건립, 적십자병원 신축, 기회·교육발전특구 운영,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농산물 종합물류시설 건립 등 2025년 을사년 새해 시정 주요사항을 강영석 시장이 직접 주민들에게 설명함과 더불어, 시정 전반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주요 사업에 대한 주민수용성을 제고하고 열린 시정을 실천하였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시정에 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이 자리를 찾아주신 모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오늘 해주신 모든 말씀을 소중히 여겨 더 나은 미래상주로 나아가는 동력으로 삼겠다.”라며 대구 군부대 유치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상주시는 민선8기 출범 이래 생활 밀접형 민원 해소와 주요 정책의 주민 수용성 확보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읍··동 간담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지난 2024개최한 읍면동 간담회 당시 제안된 건의 사항의 사업성과 시급성을 관계부서에서 면밀히 검토, 146건 중 124건을 처리 완료하였거나 처리 중에 있어 시민행복 지향 적극행정사례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95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