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25년 민원담당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 업무능력 향상을 통한 전문성 강화와 소통행정 -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 조회
- 목록
본문
상주시는 지난 4일 전문적인 실무능력 함양을 통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종합민원실 및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실무 경험이 풍부한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이용남 민원팀장을 강사로 초빙해‘주민등록·인감 직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주민등록 일반, 신청 및 인감업무, 필수법령 이해,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다양하고 실무에 바로 적용가능한 질의 답변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특히 저연차 민원담당공무원들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선후배 간의 업무 공유와 연찬으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실무에 적용할수 있는 직무교육으로 민원담당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전문 행정을 펼쳐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