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국 문경시장, 2025 을사년 새해 기자간담회 개최 Virtual이 Visual로, 꿈이 현실이 되는 문경을 만들겠다는 포부 밝혀..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 조회
- 목록
본문
8)‘가은아자개장터’외식산업 활성화
이 사업은 외식창업 테마파크를 조성하여 지역축제 먹거리 개발, 음식업의 관광자원화로 문경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가은아자개 장터 내 특산물을 이용한 특화메뉴를 개발하고 창업대상자에 맞춤 컨설팅을 실시함과 동시에, 리모델링 사업도 같이 진행하여 금년 하반기에 상가를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9) 영강지역 도시개발사업
영순면 포내리 210번지 일원에 사업규모 96,315㎡, 704세대가 거주할 수 있는 주택 단지를 조성하여 시내권역 인구유입을 통해 도시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현재 도시 기본계획 일부변경 승인신청 단계이며, 향후 용도지역 변경과 도시개발구역 지정 신청 등을 각 단계별로 추진하고자 한다.
10) 중앙공원 리뉴얼 사업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한 중앙공원 리뉴얼 사업은 구도심의 노후화한 공원을 문화공원 특색에 맞는 문화예술공원으로 재정비하여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되었다. 금년 상반기 내 준공되며, 공원정비, 거울 연못, 스카이워크, 배드민턴장 등 새로운 분위기의 공원으로 재탄생된다.
11) 문화의 거리(닻별) 테마길 조성
침체된 문화의 거리를 활성화시키고자 문화의 거리에 문경시 홍보대사인 박서진의 팬클럽인 닻별 테마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닻별 STAR페스티벌 개최, 홍보영상 제작, 노래 경연대회 및 굿즈샵 운영 등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팬들과 지역주민에게 특별한 공간을 관광상품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12) 모전 ON 유-길 조성
모전 ON 유-길 조성사업은 점촌교~남부교 2km 구간에 모전천 산책로와 편의시설 정비, 경관시설을 조성하여 시민 문화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도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1월 전기공사 착공하여 연내 준공 목표이다.
13) 감홍사과·오미자 재배확대 및 명품화
‘선택’과 ‘집중’을 강조하는 신현국 시장은 문경시 대표 특산물인 감홍사과와 오미자의 재배면적을 확대하여 이를 명품특산물로 거듭나게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금년에는 문경감홍사과 브랜드 명품화, 프리미엄 감홍사과 선별장을 건립하고 오미자의 경우 1월 유럽 수출을 개시하였고, 8월에는 MG.Korea Omija Europe Fair을 개최하고자 한다. 특히 이 사업은 재배기술 지도 및 품질개선에 총력을 다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복안을 가지고 있다.
14) 2031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
문경시는 국군체육부대 등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바 있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유치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고자 한다. 금년에는 5월 세계군인스포츠 위원회(CISM) 총회에 방문하고 26년 10월에 유치 신청을 할 계획에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뿐 아니라 지역사회를 대변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조명하고 있는 언론인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했으며, “2025년에는 추진하는 사업들이 결실을 맺는 시기인 만큼 ‘곡식풍년(穀食豐年)’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뚜렷한 성과를 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7만 문경시민과 1천여 공직자와 함께 2025년 꿈(Virtual)이 현실(Visual)이 되는 문경을 만들겠다.”라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