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문경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 교육 실시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b149e8c3e407c05c59a1ef115a66717b_1708668637_337.jpg 

문경시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개통됨에 따라, 지방보조사업 담당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 300명을 대상으로 220일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보탬e는 행정안전부에서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새롭게 구축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으로 지방보조사업에 대한 계획부터 집행, 사후관리까지 업무처리의 전 과정을 정보화하여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주요 변경사항은 지방보조금 교부 시 지방보조금을 보조사업자의 계좌로 직접 교부하지 않고, 자치단체 명의 전용 계좌에 예치하였다가 지출 증빙자료를 시스템에 등록하면 전용계좌에서 민간보조사업자에게 집행 금액이 지급된다는 점이다.

 

문경시는 보탬e시스템의 안착과 지방보조금의 효율적인 관리를 도모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다. 교육은 1차시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 교육과 2차시 지방보조사업자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차시는 보조사업자 선정 및 교부결정, 2차시는 공모사업 신청, 보조금 집행 및 정산보고 등 실무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임기홍 기획예산실장

 "보탬e시스템 도입으로 보다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지방보조금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보탬e 시스템과 우리 시 자체 지방보조금 관리계획을 연계하여, 지방보조금의 중복·부정수급을 방지하고 필요한 곳에 적정하게 보조금이 투입될 수 있도록 지방보조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0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