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YMCA·점촌북초등학교 학생 점촌하수처리장 견학 - 하수 정화과정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 -
작성자 정보
- 편집인고성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 조회
- 목록
본문
문경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천도진)는 12월 16일(월) 문경YMCA와 점촌북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점촌하수처리장 현장 견학을 실시하였다.
문경시 점촌하수처리장은 외부 단체의 견학 요청을 상시로 접수받고 있으며, 매년 평균 3차례 이상 현장 안내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날 상하수도사업소 및 ㈜에코비트워터는 참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유익한 견학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수도 퀴즈 타임, 침사유입동, 가축분뇨처리시설, 분뇨처리시설, 생물반응조, 최종침전지, 방류동 등 하수처리장 시설 견학 및 단체 사진 촬영 등을 실시하였다.
이번 견학은 점촌북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수처리 과정 교육을 통해 뜻깊은 학습체험이 되었으며, 지역 사랑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활동으로서, 학생들에게‘물’이라는 자원의 소중함을 각인시켰다.
천도진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오늘 방문한 학생들이 우리 생활에서 발생하는 하수정화 과정을 직접 견학함으로써 물의 소중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상하수도사업소는 꾸준한 견학 지원을 통해 하수정화 과정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