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상주시, 2025년 전국사업체조사 실시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 및 평가의 기초자료로 활용 -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7일부터 34일까지 상주시 지역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 15,670개를 대상으로‘2025년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본 조사는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를 파악하기위해 꼭 필요한 전수 통계조사로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조사이며, 94년에 처음 실행한 이래로 이번이 32번째 조사이다.

 

조사내용은 사업장 대표자창설연월조직형태사업의 종류종사자 , 매출액   9개 항목이며이 중 사업장 대표자, 창설년월, 조직형태, 매출액 등 4개는 행정자료로 대체하여 응답자의 응답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아울러, 올해는 무인매장 현황 파악, 11차 산업분류 개정 사항을 반영하고, 면접조사를 원칙으로 하며 전화, 인터넷 및 배포조사도 병행해 진행된다.

 

원활한 조사 수행을 위해 상주시에서는 지난 123일 조사요원 25명을 대상으로 조사 방법과 안전 수칙 교육을 시행했다.

 

상주시 관계자는전국사업체조사는 우리 지역의 사업체 규모와 종사자 수 등을 파악하여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을 지원하는 정책에 활용되는 중요한 기초자료가 되니, 조사대상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부탁드리며, 조사된 모든 내용은 통계법(33조 비밀의 보호)에 따라 철저히 보호됨은 물론 오직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니 안심하셔도 된다.”라며 조사 협조를 당부하였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5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대구·경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