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제1차 군산시 관광진흥위원회 개최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군산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2025년 제1차 군산시 관광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민 부시장)가 14일 군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군산시 관광진흥위원회는 군산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과 주요 관광시책에 대한 심의 및 자문 역할을 맡고 있으며지난 12월에 선정된 관광전문가시의원언론인 등 위원 10명이 활동하고 있다.

 

첫 회의에서는 ‘2025 머물고 싶은 다채로운 매력으뜸 관광도시를 목표로 K-관광섬 브랜드 개발 및 홍보용역 월명산 달빛마루 관광자원화 사업 용역 보고에 따른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K-관광섬 브랜드 개발 및 홍보용역’ 관련해서는 K-관광섬의 정체성과 고유성을 반영한 산책길 코스의 이름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고, ‘월명산 달빛마루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의 경우엔 효율적인 동선계획과 매력있는 관광 상품 발굴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군산 관광의 도약을 위해서는 군산다운’ 관광정책의 방향 설정권역별 관광 기반 마련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특히 사시사철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행사와 축제 군산만의 킬러 관광콘텐츠 발굴 시의적절한 마케팅 홍보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표했다.

 

시는 관광진흥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검토하여 최대한 세부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며앞으로도 위원회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 관광진흥위원회 활동은 합리적이고 실효성 있는 관광정책을 마련하는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광진흥위원회와 함께 군산관광의 성장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84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