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1차 군산시 관광진흥위원회 개최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7 조회
- 목록
본문
군산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2025년 제1차 군산시 관광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민 부시장)가 14일 군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군산시 관광진흥위원회는 군산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과 주요 관광시책에 대한 심의 및 자문 역할을 맡고 있으며, 지난 12월에 선정된 관광전문가, 시의원, 언론인 등 위원 10명이 활동하고 있다.
첫 회의에서는 ‘2025 머물고 싶은 다채로운 매력으뜸 관광도시’를 목표로 ▲K-관광섬 브랜드 개발 및 홍보용역 ▲월명산 달빛마루 관광자원화 사업 용역 보고에 따른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K-관광섬 브랜드 개발 및 홍보용역’ 관련해서는 K-관광섬의 정체성과 고유성을 반영한 산책길 코스의 이름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고, ‘월명산 달빛마루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의 경우엔 효율적인 동선계획과 매력있는 관광 상품 발굴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군산 관광의 도약을 위해서는 ‘군산다운’ 관광정책의 방향 설정, 권역별 관광 기반 마련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특히 ▲사시사철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행사와 축제 ▲군산만의 킬러 관광콘텐츠 발굴 ▲시의적절한 마케팅 홍보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의견을 표했다.
시는 관광진흥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검토하여 최대한 세부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위원회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군산시 관광진흥위원회 활동은 합리적이고 실효성 있는 관광정책을 마련하는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광진흥위원회와 함께 군산관광의 성장에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