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혼부부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한 적극적 정책 추진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군산시가 신혼부부의 전세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연중 시행한다예산은 2억원(시비 100%)이며 100가구를 목표로 한다.

 

이 사업은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시행하며일정 요건을 충족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최대 2%(연 200만원 한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2025년 1월 21일 기준부부 모두 군산시에 거주하고 혼인신고일 기준 5년 이내인 신혼부부이다.

 

또한 부부합산 소득이 연 8천만원 이하 군산시 소재 주택의 전세자금 용도로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은 무주택자 임대보증금 3억 이내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에 신청인이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가구이다.

 

단 기초생활보장 수급자공공임대주택 거주자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에 따라 당첨자는 제외된다.

 

지원 기간은 3년 이내로 매년 신규 신청이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신혼부부들이 주거 안정 속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세부 사항은 군산시청 누리집 공고문과 시정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신청 자격을 갖춘 신혼부부 가구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45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