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나운3동, 주민자치 재난안전시스템 「안전우산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 각 기관 및 주민 협력과 연대를 통해 재난 상황에 신속 대응

작성자 정보

  • 감찰국장권병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d5aea2f3ac1dd5d1d0fc766040cfbd1e_1732884957_9369.jpg 

군산시 나운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소영)는 29일 12개 유관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우산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나운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그간 추진했던 활동의 성과 및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안전우산네트워크의 향후 나아갈 방향과 기관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는 공론의 장이 되었다.

 

나운3동 김소영 동장은 관계기관과의 실시간 재난정보 공유채널 운영 및 합동 순찰 등을 통해 관내 인적·물적 피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주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안전우산네트워크는 군산시 최초 주민자치 기반의 재난안전대응 시스템으로각종 재난 상황에서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올해 6월 발족하였다.

발족 후 지금까지 안전우산네트워크는 4대 분야(자연재난방범화재의료지원), 13대 과제를 선정해 군산대학교 원룸가은파호수공원아파트 및 숙박업소 밀집 지역인 나운3동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성과공유회를 마친 안전우산네트워크는 동절기 대설 대비 안전대책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특히 추후 제설 활동 등 재난 안전분야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군부대인 9585부대 1대대와의 협력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