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관리도 예술섬 민간사업자 공모 착수 ◈ 군산시, 민간 사업시행자 공모 공고 등 사업 본격 추진 ◈ 고군산군도내 예술특화형 명품 해상 관광단지 조성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741d7611c0a20999d0f86871f1b790a0_1723798522_2096.jpg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16일부터 관리도 예술섬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고를 실시하고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관리도 예술섬 조성사업은 고군산군도내 예술특화형 명품 해상 관광단지를 조성하여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고민간 투자유치를 통한 체류형 관광거점을 육성하고자 군산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그간 군산시는 관련 용역을 통해 사업의 기본구상 및 타당성을 검토하고시의회 의견을 청취하는 등 사업추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해왔다특히 사업대상지의 74% 정도를 소유하고 있는 군산시수협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와 관련된 공모지침서 내용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군산시에 의하면 관리도 예술섬 조성사업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단지사업 방식으로 추진되며사업시행자는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의 절차를 인용하여 투명한 과정을 통해 공모를 실시할 방침이다.

 

공모의 방향은 예술을 테마로 하는 예술섬 특화방안을 기본원칙으로 하고 ▲ 3천억원 이상 사업계획 및 사업성 제시(군산시 제공 기본 컨셉을 참고하되 사업계획은 자율건실한 업체 참여를 위해 재무능력 요건 제시 인센티브 사업은 본 사업의 손익계산 등 통해 필요시 제안(사업종류 자율본 사업 및 인센티브 사업의 인허가 타당성 제시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공모지침서에는 이런 신청자격사업계획서 작성기준 및 평가방법우선협상대상자 선정토지공급사업협약 등의 내용이 자세히 담겨 있다.

 

앞으로 군산시는 공모 내용에 대한 질의 접수 및 답변을 거쳐 사업 참여의향서를 접수하고참여의향서를 제출한 자에 한해 각종 기초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이후 사업계획서 작성 ․ 접수 및 평가(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군산시수협 토지확보 후 사업협약 체결의 순으로 절차가 진행되며 사업협약까지는 약 1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공모와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과 공모 일정 등은 군산시 홈페이지(www.gunsan.go.kr)내 소통참여-시정알림-고시공고 란에 게시된 공고문과 공모지침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관련사항은 군산시청 도시계획과(063-454-3502)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관리도 예술섬 조성사업이 고군산군도 관광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민간사업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관리도만이 가질 수 있는 차별화된 예술특화 방안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관리도는 면적 약 1.2에 해안선 길이 7.3군산 육지부에서 약 24㎞ 떨어져 있는 군산시 옥도면에 속한 섬이다인근 장자도까지는 2017년 개통된 고군산군도 연결도로를 이용해 차량 접근이 가능하며 장자도에서 배로 5분이면 도착하는 곳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섬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