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25년 시민정보화교육으로 디지털격차 해소 ◈ 시민정보화 교육과 함께 정보화능력 배양…6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

작성자 정보

  • 홍보국장전봉철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군산시는 시민들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실생활에 밀접한 정보화 능력 배양을 위해 2025년도 시민정보화교육을 올해 1월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무료로 실시한다.

 

먼저 올해 첫 고육과정인 컴퓨터활용스마트폰입문파워포인트 과정이 1월 13일부터 시작된다접수는 1주일 전인 6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모든 교육과정들은 교육 시작 일주일 전에 접수가 진행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군산시 누리집(https://www.gunsan.go.kr/edu)을 통해 원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교육장소는 군산시청 전산교육장(8)과 수송동 시립도서관(4전산교육장 2개소에서 동시 운영되며 전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2025년도 교육과정은 컴퓨터 활용 스마트폰 입문 스마트폰 활용 인터넷 활용 문서작성 이미지 편집 영상 만들기 등 9개 과정에 GPT와 인공지능 미리 캔버스 등의 2개 과정 총 11개 과정이다특히 올해에는 디지털 사회에 적극적인 참여 기회와 누구나 쉽게 다양한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도록 챗GPT와 인공지능미리캔버스 교육과정을 추가했다.


각 프로그램은 과정별 기초과정에서 심화과정까지 23주 과정으로 마련되어 있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교육은 총 54회 실시하며 교육 인원은 1,692여 명 정도이다.

 

박종길 자치행정국장은 시민 정보화 교육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시민들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화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시민 정보화교육 관련 문의사항은 정보통신과(454-215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69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