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민원담당 직원 힐링프로그램 실시 ◈ 민원 담당 직원의 사기 진작과 대민 서비스 업무역량 향상 ◈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514 조회
- 목록
본문
군산시는 지난 26일(금) 담양군 일원에서 민원담당 직원의 스트레스 관리 및 사기진작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증명 발급, 세무, 건축, 차량등록 등 본청 및 사업소, 읍면동의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딜라이트 담양 전시관의 미디어아트 관람 ▴로스팅과 핸드드립 등 바리스타 체험을 하며 세계 각국의 유명 커피의 맛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커피농장 투어 ▴담양호 수변을 따라 나무 데크와 흙길로 조성한 둘레길 산책 등을 통해 지친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재 감정 상태 진단 및 민원 담당자가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였다.
힐링 프로그램은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하는 직무 스트레스, 긴장, 불안 등을 해소하고 심신의 재충전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활력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박현자 열린민원과장은 “최근 폭언·폭행 등 악성 민원이 증가하는 상황 속에서 민원 담당 직원들의 감정노동 스트레스를 해소했기를 바란다”며 “이번 힐링 프로그램이 민원 담당 직원의 사기 진작과 함께 대민 서비스 업무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