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군산시 인구정책 추진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작성자 정보

  • 취재국장여종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타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 43개 사업 발굴

임신출산보육, 청년 교육, 일자리, 외국인 지원까지 다양한 사업 추진 검토

 

20일 군산시는 시의 실정에 맞는 정책 수립을 위해 인구정책 추진과제 발굴 보고회를 열어 부서별 다각적인 검토와 논의를 거쳤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핵심 목표인키움으뜸 가족행복도시조성을 위해 생애 주기별로 다양한 사업(임신 · 출산 분야 6, 보육 분야 9, 교육분야 3, 일자리 분야 7, 결혼 · 주거 등 5, · 가정 양립 · 문화 · 복지 등 13)이 검토되었다.

 

분야별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출산장려금 상향지원 36524시 시간제 보육 혁신육아복합센터 SPEC-UP 사이버대학 학사 취득지원 귀환청년 취업 지원 공공시설 결혼식 지원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센티브 지원 외국인주민 사회통합프로그램운영 구석구석 숨은인구 주소찾기 운동 등이 제시됐다.

 

또한 23년에 발굴되었던 마중물 사업 29(키움으뜸 11, 청년키움 7, 가정키움 5, 지역키움 6)에 대해서는 추진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24년 추진 방향 · 예상 성과 등에 대해서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군산시는 보고회를 통해 논의되고 검토된 사업들은 앞으로 관련 부서들과 TF팀을 구성하여 구체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신원식 군산시 부시장은 인구정책은 최우선적인 핵심 현안으로 모든 부서가 협력하여 진행해야 한다라며, “그동안 추진한 인구정책의 성과와 문제점을 꼼꼼히 살피고 분석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으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2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전국뉴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